2018년 악성코드, 랜섬웨어 등 보안 피해 증가, 사일런스 프로텍트로 예방

작성자 : 아이마켓코리아 아이마켓코리아 / 날짜 : 2018.12.09 11:12 / 카테고리 : 사일런스 프로텍트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2018년, 전년대비 백도어와 랜섬웨어 등의 악성코드 탐지율이 44%, 43%가 증가하였으며, 30%에 가까운 컴퓨터들이 최소 1번의 악성 위협을 받았다고 카스퍼스키 보안 불레틴 2018에서 발표하였습니다. 



이러한 멀웨어에 대한 경각심을 더욱 높여야 한다고 보안업계 관계자들은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한 보안 업체가 탐지한 악성파일들을 분석한 결과 매일 약 34만개의 새로운 악성파일을 발견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2164만개의 악성코드를 발견하였다고 합니다. 더욱 무서운 것은 이러한 악성코드는 전부 고유한 악성코드로써 겹치는 것이 하나도 없는 전혀 다른 악성코드라는 것입니다. 


DB를 기반으로 하는 시그니처 방식의 안티바이러스 제품이나 정형화된 패턴으로 탐지하는 보안 솔루션은 이제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하는 듯한 보고 내용입니다. 


이러한 악성 코드 중에서 3.7%가 백도어류의 악성코드였으며, 랜섬웨어는 3.5%를 차지하였습니다. 그리고 트로이목마도 새로이 많이 발견되었으며, 금융에서 많이 사용하는 뱅킹, ATM, PoS 등을 노리는 멀웨어 등이 많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한때 유행했던 워너크라이와 같은 랜섬웨어가 전체 랜섬웨어 공격 중에서 29.3%를 차지였으며, 갠드트랩이 6.67%, 크라이아클이 4.59%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사진 :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또한, 최근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제품 계열을 노리는 익스플로잇 공격이 많이 나타나서 업무를 주로 하는 일반회사나 연구소, 학교 등이 많이 타겟이 되고 있습니다. 관련한 APT 공격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사진 : MS IIS Exploit 공격]



현재, 많은 보안담당자들은 백신업데이트를 한다는 것은 무의미하고 비효율적이며, 이런 방식으로 모든 OS를 보호할 수 없다는 것을 잘알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많은 통제 프로그램과 정책으로 인해 직원들의 불만도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를 위한 개선 방안으로는 시그니처 방식에 의존하고 않고 파일의 특성을 분석하는 머신러닝 기법을 통해 악성코드의 특성과 유무를 판단하고, 윈도우/MacOS/리눅스 등의 다양한 OS를 모드 지원하는 통합 엔드포인트 구축과 동시에 보안 모니터링을 통해 즉각 대응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야 합니다.




사일런스 머신러닝 기반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소개

사일런스 프로텍트 엔드포인트 솔루션(Cylance Protect EndPoint)은 머신러닝 기술에 기반한 차세대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입니다. 



사일런스 프로텍트에 탑재된 인공지능은 파일의 헤더정보, 각종 스트링, 서명, 섹션권한, 임포트, 컴파일러 등 파일의 다양한 정보를 분석하고 머신러닝 기법을 통해 파일의 DNA를 명확하게 규정하고 악성코드여부를 빠르게 진단하고 방어/격리 할 수 있습니다.


사일런스 프로텍트의 특장점

▣ 악성코드 실행전 차단 (Malware Execution Control)

- 프로세스 신규 생성 또는 라이브러리 로딩시 해당 파일을 검사하여 악성일 경우 실행전 차단

- 기존, 신종, 변종 악성코드 (랜섬웨어 포함)의 실시간 사전 차단


▣ 메모리 공격 실시간 제어 (Memory Protection)

- 익스플로잇 방지

- 코드 인젝션 방지 (메모리 원격할딩, 매핑 등)

- 권한 상승 방지 (LASS 읽기, 제로할당 등)


▣ 스크립트/익스플로잇 실시간 제어 (Script Control)

- 악성 PowerShell/엑티브 스크립트 차단

- MS Office 문서 내 악성 VBA 매크로 차단

- File-less 기반의 공격탐지 및 차단


▣ 앱 제어 (Appliction Control)

- 실행 가능한 앱 리스트 관리

- 앱 변경 제어


▣ 디바이스 제어 (Device Control) 

- USB 저장장치 이용 로깅 및 통제

- 외부 저장장치를 통한 정보유출 방지




사일런스 프로텍트는 안티바이러스 제품과 달리, 주기적인 업데이트 관리가 필요 없으며, 업데이트 없이도 높은 탐지율을 보장합니다.



사일런트 프로텍트는 파일의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실시간으로 좋은 파일과 나쁜 파일을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시 머신러닝에 의해서 학습되고, 수학적모델에 적용되어 안전한 엔드포인트 환경을 구축합니다.



 AI-Based Detection & Prevention

 No 시그니처, No 휴리스틱, No 샌드박스, No 행위분석

 Yes 지도학습 기법을 활용한 머신러닝

 Context-Aware

 OS, Application, Network, File, Registry, Memory, Process와 같은 엔드포인트

 호스트 정보를 통해 다양한 Context 활용

 Light-weight 1~3% CPU / ~40MB Memory
 OS Coverage Windows, Mac, Linux (RedHat, CentOS)
 Advanced Threat Prevention

 PREdictive, PREvention, PRE-execution



사일런스 엔드포인트 프로텍트의 우수성


알려지지 않은 악성코드 탐지

머신러닝 기반으로 시그니쳐 없이 신종 악성코드를 탐지할 수 있습니다. 실례로, 워너크라이(WannaCry) 랜섬웨어와 6월 유행한 페티아(Petya) 랜섬웨어를 모두 탐지하였습니다.


빠른 처리 속도

파일당 평균 분석시간은 0.1초 이하로 실시간으로 악성여부 결정 및 차단이 가능합니다


최소 리소스 소모

파일 분석시 소모되는 메모리량은 평균 30MB, CPU량은 1% 미만 수준으로 PC, 서버 등 엔드포인트 성능에 전혀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전혀 인지하지 못하도록 사일런트 모드로 동작할 수 있습니다.


안정성

현재까지 어떠한 다른 엔드포인트 솔루션 에이전트와 충돌이 보고된 적이 없어 안정성이 매우 높습니다.


일일 업데이트 불필요

매일 업데이트를 해줘야 하는 시그니쳐 기반의 안티바이러스(Anti-virus)와는 다르게 연간 평균 2회만 인공지능의 성능을 업데이트하면 되므로 패치서버를 운영하는 부담이 줄어듭니다. 또한, 패치서버에 연결과어 있지 않더라도 최고의 보호상태를 계속 유지하며 USB 등을 통해 유입할 수 있는 신종악성코드를 방어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고 강력한 인터페이스 관리 콘솔 Threat Visualization 

탐지된 위협 정보는 Cylance 관리 콘솔을 통해 시각화 하여 보여 줍니다. 수집된 각종 위협 정보와 차단 정보 및 사고분석 정보를 제공하여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보안 분석가가 아니더라도 위협을 직관적으로 인지하고 분석할 수 있게 도와주는 강력한 인터페이스 관리 콘솔을 제공합니다. 


또한, 사일런스 프로텍트 보안 솔루션은 각종 보안 관련 수상을 다수 획득한 검증 받은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입니다.





암호화폐 채굴 악성코드 및 랜섬웨어 탐지가 가능한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사일런스 프로텍트 서버에 대한 도입 문의 및 견적은 아래의 아이마켓코리아 담당자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립니다.

※ 대량 구매 가능합니다. 



(주) 아이마켓코리아
김 경 일

과장 │ IT 솔루션 영업팀

TEL 02-3708-8254
E-mail : raykim7@imarketkorea.com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삼성로512 삼성동빌딩 16층 우)135-090



안티바이러스, 아이마켓코리아, 워너크라이, 갠드트랩, 익스플로잇, APT 공격, AI, Cylance, 가상화폐 채굴, 기업 보안, 랜섬웨어, 리눅스, 머신러닝, 멀웨어, 사일런스, 사화공학적 해킹, 서버 보안, 소셜엔지니어링, 스카다, 스파이웨어, 스팸서버, 시설관리, 안티바이러스, 엔드포인트 보안, 윈도우 보안, 피싱

Trackbacks 0 / Comments 0

Blog Information

아이마켓코리아

보안솔루션, HSM, 인증보안, DLP 솔루션, 암호화 장비, 기업서버 판매, 보메트릭, 센스톤, 다크트레이스

공지사항

블로그 검색

Calendar

«   2019/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방문자 통계

  • 전체 : 327,827
  • 오늘 : 11
  • 어제 : 272
(주) 아이마켓코리아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512 삼성동빌딩 16층
대표이사 : 김규일 | 사업자등록번호 : 104-81-58502
TEL : 02-3708-8254 | Mail : raykim7@imarketkorea.com
Copyright © imarketkorea.Co,Ltd All Rights Reserved.